'2022.01  
Home > 알림마당 > 국내소식  



 
 
등록일 : 2021/12/07  
작성자
관리자
제   목
경북도, 영천스타밸리 지식산업혁신센터 건립 확정
첨부파일1
내   용

- 22~25년까지 4년간 272억원 투입, 국비 160억원 확보 -
- 주변 혁신인프라 시설과 연계한 복합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 -

경상북도는 영천 녹전동 경제자유구역 내에 연면적 1만 5525㎡(지하1층, 지상 5층) 규모의 중소벤처기업부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위한 1차 년도 사업비 10억원을 국비로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지식․정보통신산업 및 지원시설 등이 복합적으로 입주하는 공공임대형 통합지원시설이다.

영천 지역의 창업벤처기업 육성과 일자리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내년부터 4년간 272억(국비 160억)이 투입될 예정이다.

그간 영천은 자동차 부품 등의 제조업 중심에서 친환경 고부가가치산업 구조로의 전환과, 기업과 주변 인프라(대학, 연구기관)가 소통할 수 있는 개방형 혁신공간 마련이 요구돼 왔다.

이번 센터는 반경 10km 이내의 2개 대학과 6개 혁신연구기관*, 인근 11개 산업단지와 협업해기업의 디지털융합 기술을 개발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 기업 입주공간 외에도 신규 투자촉진을 위해 바이어상담실, 게스트하우스, 공용장비실 등도 들어서게 된다.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바이오메디컬생산기술센터, 항공전자시스템기술센터,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경북테크노파크천연소재지원센터,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분원(예정)

이번 지식산업센터 유치와 관련해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식산업센터 유치에 도움을 주신 지역 국회의원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향후 이번 센터가 대학과 연구기관, 중소벤처기업을 연결하는 신산업 육성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경상북도

경북도, 경산미래융합타운 조성
경북 문경에 국립산림레포츠진흥센터 들어선다